라드_ 2023. 2. 4.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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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블리즈블러드7.55(2)2만킬.scx
1.95MB

https://www.youtube.com/watch?v=STvq6ESD7j0

이 맵은 정식 버전과 무단 수정 버전이 존재합니다. 공방에서는 95% 이상의 유저가 무단 수정 버전을 플레이한다고 보면 됩니다. 

10000킬 버전과 20000킬 버전이 존재하며 이것 또한 20000킬 버전이 95% 이상의 유저가 플레이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킬 수 20000킬을 기록하면 승리하는 맵이며 20000킬을 기록하기 전에 모든 건물이 부숴지면 패배합니다. 

 

1시 방향의 프로브로 유닛을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12시 방향의 건물로 유닛들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시민은 일정 킬 수마다 얻을 수 있고 나온 시민을 이용해서 플레이 하면 됩니다.

 

1번 유닛 바꾸기

2번 영웅 뽑기

3번 생산속도 증가

4번 업그레이드

 

 

특성은 총 12개가 존재하며 2개의 특성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우위
초반 미네랄 우위를 가져가는 특성
처음에 미네랄 3을 받는다. 그리고 해당 라운드에 킬수 1등을 하게 되면 보상을 얻게 된다. 일단 1등 자리를 계속 유지한다면 보상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고, 1등을 못 하더라도 적은 보상이라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난히 선택하는 특성이다.
 
 
  • 과열
중후반 물량차로 이기는 특성
킬수가 많을수록 유닛의 생산 속도가 빨라진다. 단순하면서도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유리해진다. 다만 그 반대로 킬수가 제대로 안 나오거나 초반에 게임이 끝나버리면 손해인 특성.
2만킬 기준 1,000킬 20% / 3,000킬 50% / 6,000킬 100% / 18,000킬 최대로 생산속도 증가가 된다.
20%는 체감상 차이가 없는데 50% 가 되면 조금 많이 체감이 되고 100%가 되면 웬만한 특성들을 힘으로 찍어 누른다고 보면 된다.
단점은 생산속도가 빨라지므로 상대방한테 킬을 그만큼 더 주게 되는 것.
 
  • 성장
중후반 높은 공업 / 특수유닛 이용, 많은 영웅 / 추가 특성 / 유닛, 영웅 유지력 싸움 우위 를 이용하는 특성
과열과 마찬가지로 킬수가 많을수록 시민 선택의 효과가 강화된다. 킬수에 따라 주어지는 능력은 순서없이 랜덤이지만, 그 효과가 강력해서 성장만 한다면 손해 볼게 없는 특성. 랜덤으로 정해지는 능력은 4개이다.

 

유닛바꾸기 비콘 이용 시 특수유닛시민+일반유닛시민 and 영웅뽑기 비콘 이용 시 영웅 2개
업그레이드 비콘 이용 시 미네랄 +2
특성 시민 +1개
유닛, 영웅, 건물 체력이 주기적으로 회복됨
 
  • 보상
유닛을 자주 바꿀 수 있음 + 중후반에 특성을 여러 개 뽑을 수 있음 이 장점인 특성

 

선택시 '지갑(베슬)' 유닛이 생성되며, 지갑의 체력에 비례해서 돈이 주어진다. 킬을 많이 하거나 상대방 건물을 부수면 지갑의 체력(돈)이 올라가며, 모든 돈은 따로 마련된 보상 전용 구역에서 여려가지 능력을 구입할 수가 있다. 작게는 유닛 바꾸기 부터 최대는 새로운 특성 추가까지 보상의 질은 상당하지만, 지갑 유닛 자체가 전장에 노출되어 있어 피해를 입으면 모은 돈은 당연히 줄어들게 되며, 파괴되면 그 비용의 절반을 잃게 된다. 때문에 지갑 유닛을 잘 보호해야 한다.
 
  • 수집
상대 영웅을 죽여서 뺏어오는 특성
상대방의 영웅 유닛을 죽이면 그 해당 영웅 유닛을 자신이 가지게 되고, 영웅을 뺏으면서 생성되는 '수집 스택'을 모으면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그 숫자에 비례하여 보상을 받게 된다. 영웅 유닛들의 스펙이 높고, 컨트롤만 잘하면 유닛들을 도움 없이도 상대방의 기지를 단숨에 보내버릴 수 있지만, 그래도 무쌍을 찍을 정도의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영웅을 잘 다루는지에 대해 먼저 확인해봐야 한다.
 
  • 빙결
상대 유닛 무력화 + 건물 순간 무적을 이용하는 특성
선택시 '빙결하기(옵저버)' 유닛이 생성되며, 적에게 부딪치면 해당 범위 내의 적들은 일정시간 동안 무력화(중립화)된다. 당연히 뭉쳐있는 적들에게 매우 유용한 특성. 특히 고스트류나 공중 유닛이랑 싸울 때 상대방이 기지에서 안나오고 방어하고 있을 시 굉장히 좋은 특성이다. 범위는 내 본진 정도로 생각하면 되고 공격 방어 다용도로 사용가능하다. 특히 보상 특성을 가진 적한테 유용하다. 빙결 범위 안에 용돈 베슬이 있을 시 죽은 걸로 판정되어 50% 돈 차감이 된다.
그리고 건물이 하나 깨지면 30초동안 나머지 건물이 무적이 되는 능력도 가지고 있다.
단점은 상대방이 수채화(퀸)나 꽃점(디바우러)이 나왔을때는 무쓸모 특성급으로 변한다. 내 벙커 쪽에서 퀸이나 디바우러를 패트롤 시켜놓으면 내 빙결이 퀸이나 디바우러에 사용이 되버린다.
 
  • 개척
땅따먹기 특성
'개척하기(SCV)' 유닛으로 비어있는 플레이어 자리에다 기지(서플라이 디팟)를 건설하면 주기적으로 유닛이 생산된다. 완성된 기지 건물은 스포어나 성큰 둘 중 하나로 바뀐다. 빈 자리가 많을수록 그만큼 기지를 건설할 수 있는 숫자도 많아져 엄청난 수의 유닛들을 생산할 수가 있다. 다만 개척은 다굴맞기 굉장히 좋은 특성인데, 3~4명이 남게 되었을때 개척을 하면 높은 확률로 다굴이 오게 된다.
게임 초반에 내 옆 상대방이 나가게 되면 첫 특성때 바로 찍어도 좋다. 개척 특성은 유닛 킬 시 일정 확률로 시민을 주는 효과도 있다. 운이 좋으면 대규모 전투 후 시민 나오는 칸을 보게 되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쌓여있는 걸 볼 수 있다.
처음에 고르는 것보다 보상이나 성장, 수집으로 추가 특성을 얻었을 때 찍는 것을 추천.
 
  • 의지
부활기
자신의 파일런이 모두 부서지면, 자신의 기지가 폐쇄된 상태로 변하며,[1] 동시에 나오는 드론을 건물로 변태시키면, 파일런 하나와 함께 다시 유닛을 생산할 수 있으며, 추가로 시민 보상도 주어진다. 한마디로 일종의 부활기. 거기에 '난나이가깡패'라는 일반 뮤탈 하나가 주어지는데, 이 유닛은 가디언으로 변태하면 자신을 포함한 전장의 모든 유닛들[2]을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부활 후 그대로 다굴 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부활기 특성상 한 번 더 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전장에 두 명만 남을 경우 효과는 발동하지 않으며, 부활한 뒤에도 여전히 상대방이 자신을 압도할 정도로 강한 상태라면 그 장점이 퇴색되어 버린다.
 
  • 인내
파일런 7분 무적 + 높은 방어력을 이용하는 특성
주변에 적 유닛이 있을때 45초 마다 방어력 1씩 얻는다. 방어력을 8까지 얻게 되면 킬수로 얻는 시민 한 마리당 방어력 +1도 추가가 된다.
최대 36까지 찍을 수 있고 간식 특성과 같이 쓰게 되면 방어력은 36이상을 올릴 수 있다.
적 무적 유닛들, 예를 들어 무대(셔틀) 꽃점(디바우러) 수채화(퀸) 찾아주세요(메딕) 나 마인이 있을시에도 방어력은 올라간다.
본진 파일런 두개 중 하나가 깨질 시 7분 동안 건물이 무적이 된다.
12시 3시 6시 9시 자리나 첫 유닛이 내 옆자리 유닛들 상성에 불리할 때 추천.
방업 36까지 찍었을때 토스 유닛들이 사기적으로 변하게 된다.(쉴드+방업 때문에 토스 유닛들이 공격력이 약한 유닛한테 피가 거의 안달게 됨)
단점은 상대방이 인내란 것을 알고 안 쳐들어 오면 8업까지 찍기 힘들다. 또한 게임이 후반으로 가서 상대 공업이 30~40업이 되버리면 힘이 빠지게 된다.
 
  • 철거
상대 방어 건물을 서서히 부숴버리는 특성
매 라운드마다 '철거하기(라그나사우르)' 유닛이 생성된다. 이 유닛을 상대 기지에 갖다대면 벙커→터렛→포토 순으로 건물을 철거한다. 만약 포토까지 모두 철거된 상태라면 상대 유닛을 바꿔버린다. 방어건물을 손쉽게 부수기 때문에 영웅으로 파일런을 기습하는 선택지가 생기고, 건물 무적 효과를 무의미하게 만들기 때문에 여러모로 변수 창출에 좋은 특성.
 
  • 간식
영웅, 건물 체력 회복 / 패시브 발동 / 순간 생산속도 극대화 / 미네랄, 방어력 증가 / 건물 무적 을 이용하는 특성
보상과 마찬가지로 킬을 할 때 일정 확률로 간식을 얻을 수 있으며 스타포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비스킷(레이스): 유닛 영웅 건물 체력 회복 과 방어력 +2
통조림(드랍쉽): 내 유닛 패시브 발동. 패시브가 없는 유닛이면 미네랄 +1
에너지 드링크(베슬): 18초 동안 유닛생산속도 증가
우유(배틀): 미네랄 +1 과 마나 회복
진통제(발키리): 건물 무적 1분과 방어력 +1. 일대일 상황에서 효과가 두 배로 증가
초중후반 무난하게 사용가능하며 인내와 사용시 빠르게 방 8업을 찍어서 36업까지 빠르게 올리고 추가로 방어력을 올릴 수있다.
통조림을 통하여 Rain을 시민 생성없이 바로 진화시키거나, 패시브가 좋은 유닛들에 활용하여서 전투를 유리하게 할 수있다.
단점은 테란 유닛 사용시 사용이 힘들며[3], 간식을 먹는 딜레이 시간이 있어서 건물이 깨지거나 영웅이 죽고 사용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 그래서 전투나 방어를 해야 할 때 미리 사용하는게 좋다.
 
  • 저주
초반 끝내기 + 중후반 유닛 상성에서 유리해짐 을 이용하는 특성
'저주걸기(오버로드)' 유닛이 생성된다. 저주에 걸린 상대는 60초 내 캐논이 작동을 안하고 7분 동안 영웅뽑기, 유닛 바꾸기를 할 수 없으며 유닛의 쉴드가 0이 된다. 7분 안에 저주 걸린 상대를 끝나면 시민 두 마리를 얻는다. 만약 7분 안에 상대를 못 끝내게 되면 저주 걸린 상대는 특수유닛시민[4]과 시민 1개를 받게 된다.
내 옆쪽과 비교해서 상성이 좋을 때 뽑아도 좋고, 중후반 추가로 특성을 얻을 때 저주를 선택하여 한명을 수월하게 끝내는 데 쓸 수도 있다. 단점은 저주건 상대를 못 끝냈을때 상대방 강력한 특수유닛을 뽑을 수 있게 돼서 자신이 역으로 당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밸런스가 굉장히 잘 맞는 유즈맵이니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입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이라 한두 판으로는 어려울 수 있으나 강의 영상 보시고 몇 번 플레이해 보면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유즈맵입니다. 
업데이트도 꾸준하게 하고 있으니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플레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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